믿음과 신뢰로 정성어린 진료를 약속합니다.
BLUE REVIEW
블루비뇨기과의 소식을 전합니다.

믿고 맡길수 있는 '신뢰의 비뇨기과'

블루비뇨기과와 함께하세요!

성   명 정태성 [강남점]
스포츠월드
제   목 당뇨·고혈압 질환자도 이거 한방이면 남성 자존심 높인다!
내   용 행복한 삶이란 무엇인가? 아무리 경제적 능력과 여유로운 삶 등 모든 조건을 갖췄다고 해도 남자의 자존심이라 불리는 성적 능력에 만족을 느끼지 못하는 남성은 자신감을 잃기 마련이다. 많은 여성들이 성형을 하는 것처럼 남성들 또한 더 젊고 활기찬 삶을 위해 남성 성형을 선택한다.

특히 남성 발기부전치료는 스스로 성적 콤플랙스를 극복하고 행복해지기 위해 선택하는 행복의 지름길인 것이다. 실제로 성적 콤플랙스를 가진 남성들은 여성의 기대심리에 부응하지 못한다는 부담감, 스스로 느끼는 자괴감과 스트레스로 사회생활에서도 소극적인 양상을 보인다. 최근 남·여 할 것 없이 쌍꺼플과 보톡스 시술 등 미용 성형수술이 보편적으로 자리잡고 있다. 남성 발기부전도 이런 차원에서 이해한다면 마음이 가뿐해 질 것이다.

더욱이 요즘엔 의학이 발달해 부작용 걱정이 없으면서도 비교적 간편하게 주사요법으로 발기부전 치료는 물론 고령의 난치성 발기부전도 임플란트로 수술하는 기법이 등장해 행복감을 주고 있다. 특히 페니파워 자가주사 요법은 다른 약물 복용과 달리 음경 해면체에만 국소적으로 약물작용이 일어나기 때문에 효과가 빠르고 전신적인 부작용이 전혀 없어서 고혈압 약물 복용 환자나 당뇨병 환자에게서도 금기증 없이 적용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약물주입후 5~15분 사이에 신속하게 발기가 유발되고 약물의 용량을 조절해 사정과 관계없이 1~2시간 정도의 발기유지 시간을 가질 수 있다.

블루비뇨기과 전문의 정태성 원장은 “페니파워 자가주사 요법은 바늘의 삽입 깊이를 조절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과 바늘이 가늘어 통증을 거의 느낄 수 없는 장점이 있다. 그러나 만성질환의 당뇨나 고혈압 뇌졸중 등 고령으로 인한 난치성 발기부전 환자들은 약물 효과를 보지 못하기 때문에 음경 임플란트 수술이 대안이 될 수 있다. 음경 임플란트 수술은 치아 임플란트처럼 음경 해면체에 임플란트를 삽입해 음경의 크기를 크고 단단하게 만들어주면서 언제든지 발기가 가능하게 해주는 치료 방법이다. 크게 굴곡형과 팽창형으로 나뉜다. 굴곡형은 비교적 저렴한 비용으로 음경 안쪽에 두봉을 삽입해 관계 시 필요에 따라 구부리고 펴면서 발기형태를 가능하게 해주는 수술이다”라고 말했다.

수술이 간편해 국소마취로 수술이 가능하고 수술 당일 퇴원이 가능하다. 팽창형은 인체의 발기기전과 거의 흡사하게 작동되는 수술이다. 스위치 조절로 자기 마음대로 음경을 자연상태와 흡사하게 발기시킬 수 있고 원하는 시간만큼 발기를 유지할 수 있다. 정태성 원장은 “음경 임플란트 수술은 기능적인 문제가 있는 남성들 외에도 왜소증이나 기타 장애가 있는 경우에도 만족스러운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조원익 기자 wick@sportsworldi.com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