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음과 신뢰로 정성어린 진료를 약속합니다.
BLUE REVIEW
블루비뇨기과의 소식을 전합니다.

믿고 맡길수 있는 '신뢰의 비뇨기과'

블루비뇨기과와 함께하세요!

성   명 윤인석 [강남점]
국제뉴스
제   목 초등학생포경수술 시기는 언제가 좋을까?
내   용



사진=강남 블루비뇨기과 윤인석 원장 

사진=강남 블루비뇨기과 윤인석 원장 

 

초등학생 아들을 둔 A씨(41세)는 '포경수술을 꼭 시켜줘야할까?'라는 생각과 '포경수술 시기는 언제가 좋을까?'라는 포경수술시기 고민하며 비뇨기과에 내원했다.

A씨는 "주변에서 너무 이른 나이에 포경수술을 시켜도 좋지 않다는 이야기를 들었고, 아이가 큰 후에는 병원에 대려가 수술을 시키는 것이 어려울 것 같아 고민."이라고 했다.

강남 블루비뇨기과 윤인석 원장은 "포경수술을 너무 이른나이에 하게되면 음경 성장에 방해가되기 때문에 2차 성징이 발현한 뒤에 하는 것을 추천하고 있다. 적정시기는 15세 이후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포경수술은 의학적으로 환상 절제술이라고 불리는데, 귀두 주변의 포피와 음경 피부를 잘라내어 귀두를 노출시키는 수술 방법이다. 포피를 제거함으로써 오줌 찌꺼기가 끼는 현상을 없애고 냄새 등을 줄일 수 있다. 또한 외부자극에 예민함이 줄어 조루증에도 도움이 되며 각종 성병 발병률을 낮춰준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고 한다.

또한 “슬리브 방식의 포경수술은 포피만 얇게 벗겨내고 안쪽의 속살은 보존하는 방식의 수술로 출혈이 적고 빠른 회복을 기대할 수 있는 포경수술 방법이다”고 전했따.

블루비뇨기과는 지난 2019년에 이어, 2020년에도 최우수브랜드대상을 수상했다. '비뇨기과 부문'과 '고객만족도 부문', '요로결석부문'까지 3관왕을 2년 연속 차지하였으며, 병원 내의 멸균시스템과 철저한 수술도구 관리를 하고 있으며, 수술 경험이 풍부한 비뇨기과 전문의로 모두 구성되어 있어 안전한 수술이 가능하다.

 

목록